Paul Nation 언어학자가 효과적인 두번째 언어 습득 프로그렘은 가닥 네개가 있다고 한다. 먼저, 의미에 치중하는 입력이 필요하며, 그다음에 언어에 치중하는 이력, 유창성의 연습, 의미에 치중하는 출력이 순이다. 그 네 가지중에 의미에 치중하는 입력의 부족을 여겨 그 부족을 보원하기 위해 이 쉬운 책을 읽었다.
의미에 치중 하는 입력이란 세로운 무법, 어휘 별로 없어서 무선 뜻이 있는지에 치중할 수 있는 내용을 말한다. 배우는 게 별로 없으나 유창성, 정확성에 큰 더움이 된다. 따라서 읽으면서 배우는 느낌 아니라 습득하는 느낌을 받았다. 이런 학습 덕분에 한국어 실력이 높아지고 있지 않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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